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 가. 근 거: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1항3호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나. 목 적
-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연번 | 설치위치 | 설치대수 | 촬영범위 |
---|---|---|---|
1 | 본관 좌측 | 1 | 현관입구 및 주차장 |
2 | 본관 우측 | 1 | 주차장 |
3 | 별관 주차장 | 3 | 주차장 및 관사 |
4 | 별관 출입문 | 1 | 본관과 별관 연결통로 |
5 | 청사 옆문 | 1 | 청사 옆문 출입로 |
3.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구분 | 이름 | 직위 | 소속 | 연락처 | |
---|---|---|---|---|---|
관리책임자 | 권호범 | 행정과장 | 행정과 | 031-580-5103 | |
접근권한자 | 조문희 | 주무관 | 행정과 | 031-580-5110 | |
접근권한자 | 정서원 | 주무관 | 행정과 | 031-580-5113 | |
모니터링 전담자 | 당직자 | 월별 당직명령에 따름 |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촬영시간 | 보관기간 | 보관장소 |
---|---|---|
24시간 | 촬영일로부터 30일 | 서버실 |
5.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가. 확인방법: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 후 방문 시 확인 가능
- 나. 담당부서: 행정과 경영지원팀(031-580-5113)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존재 확인 또는 삭제를 요구할 경우 지체 없이 조치 함(단,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에 한정)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및 영상정보처리기기의 관리
- 가. 관리적 조치
- 개인영상정보처리기기에 대한 책임자, 담당자를 지정 운영
- 개인영상정보처리기기 책임자(접근권한자 포함)에 대해 주기적으로 교육을 실시
- 영상정보처리기기 분기별 점검표 작성 관리
-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 비치
- 나. 물리적 조치
- 개인영상정보처리기기 모니터에 대하여는 지정된 자 외에는 접근을 통제
- 시스템이 설치된 서버실은 보호구역으로 지정하여 출입을 통제
- 서버실 출입문은 보안장치 및 주야간 상시 시건장치 운영
- 서버실 출입자관리대장을 비치하고 비인가자 출입통제
- 다. 기술적 조치
- 컴퓨터가 아닌 전용장비 사용, 인터넷과 단절된 전용회선 구성
- 원격접근 금지 및 관리콘솔로만 접근 허용(IP 미부여 및 네트워크 연결 차단)
- 비밀번호는 숫자와 문자 등으로 9자리 이상으로 정하고, 분기별 1회 이상 주기적으로 변경사용
- 라. 기타 용역업체 보안관리
- 용역업체 자체 보안관리 및 직원 관리감독 강화를 독려하고 보안의 중요성 인식제고를 위해 사업완료시 용역관련 제반자료 전량 회수, 저장매체 내 자료 삭제 및 사업산출물 복사본 등을 보관하지 않는다는 수탁책임자의 보안서약서 징구
- 비인가 노트북 PC·USB 등에 자료 무단 보관 및 반출·입 여부 점검
- 용역업체가 정보자원에 접근을 차단하고 허용할 경우 접근을 최소화
- 용역업체의 작업은 입회·감독 하에 실시하고 작업내용 상시 점검, 비정상적 행위 감독
8.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22년 3월 8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 최소 7일전에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함.
- 공고일자 : 2022년 3월 10일 / 시행일자 : 2022년 3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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