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
메뉴
보도자료 게시물 내용 열람
제목 가평교육지원청, “온라인에서 책과 함께 여름나기”독서캠프 운영
이름 이다은
조회수 138
등록일 2021-07-22
내용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81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가평 관내 초등학생 72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초등 독서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독서캠프에서는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으로 개최되지 못한 점을 감안하여 참가 대상 학년을 기존 4학년에서 5학년까지 확대하여 운영하고 zoom과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등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독서캠프는 사실상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온라인 독서교실, 온라인 독후활동방, 오프라인 서점&도서관 나들이 등 크게 3가지 활동영역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온라인 독서교실은 관내 초등학교 학교도서관 사서 선생님들이 협의를 통해 선정된 유명 작가와 시인, 그리고 책읽기와 글쓰기분야에서 내로라하는 학교현장의 선생님들이 직접 참여한다. 1주차, 유은실 작가의 <일수의 탄생> 특강을 시작으로 2주차, 포스트잇 놀이 글쓰기(배찬효/와부초 교사) 3주차, 이안 시인의 <오리 돌멩이 오리> 특강 4주차, , 재미있게 깊이 읽기(최고봉/오안초 교사)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온라인 독후활동방(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는 학생들이 캠프 지정도서를 주 1, 1권씩 읽고 독서노트를 작성한 후, 모둠별 독후활동방에 업로드하여 인증하고 선생님, 친구들과 책이야기 나누기를 진행한다. 온라인 독후활동방에는 8개 모둠별로 지도교사들을 배치하여 학생들의 독후활동과 책놀이활동을 지도함으로써 배움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끝으로, 서점&도서관나들이 미션수행 프로그램에서는 온라인서점과 학교도서관에 익숙해진 학생들에게는 좀 생소하지만 색다른 동네서점과 마을 공공도서관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실시하되, 미션 완료 여부와 관계없이 부모님과 학생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가 평교육지원청은 원활한 독서캠프 운영을 위해 방학 전, 캠프활동에 필요한 도서와 학습꾸러미를 배부하였으며 오는 23, 참가 학생에 대한 사전교육과 온라인 접속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가평교육지원청 김화형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둠별 독서토론과 체험활동 중심의 독서캠프는 어렵지만, 온라인상으로라도 학생들의 꾸준한 독서활동을 위한 지원은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우리 학생들이 변화된 일상에서도 슬기로운 독서생활을 통해 소중한 자기성장의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 트위터
첨부파일 1 (참고사진1)2019 독서캠프-전체기념사진.jpg
첨부파일 2 (참고사진2)2019 독서캠프-모둠활동.jpg
첨부파일 3 (참고사진3)2019 독서캠프-인쇄박물관 현장체험.jpg
수정하기 삭제하기 목록보기
  • 부서 : 대외협력팀
  • 관리자 : 이다은
  • 전화 : 031-580-5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