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
메뉴
보도자료 게시물 내용 열람
제목 연하초, 경기도 과학발명대회 특상 및 장려상 수상
이름 이다은
조회수 115
등록일 2021-07-21
내용

경기도교육청에서 주최하고,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에서 후원한 ‘2021 43회 경기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연하초등학교(교장 박효진) 3학년 정OO, OO 학생이 특상과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1 43회 경기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는 창의·탐구성, 실용성, 경제성을 평가하는 서면 심사와 여기에 노력 도와 경제성을 포함하여 평가하는 면담 심사로 이루어져 있다. 이러한 평가와 함께 초··고 학생들에게 과학발명 활동을 통하여 창의력을 계발하고 과학에 대한 탐구심을 길러주는 대회로, 팀이 아닌 개인만 출품이 가능한 대회이다. 학생들은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지도교사와 함께 다양한 아이디어를 창안하고, 수정하여 실물로 제작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동안 상상력에서 혁신으로의 창의적인 과정을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연하초등학교 3학년 정OO 학생(지도교사 박성진)은 교실이나 아파트에서 사용하는 게시판을 편리하게 개선한 한번 넣어볼래?’ 발명품을, 3학년 성OO 학생(지도교사 박성진)은 코로나19 시대를 맞이하여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수도꼭지를 개선한 만질까 말까 수도꼭지발명품을 구상하고 출품하였다. 우리 주변의 문제점을 스스로 발견하고 직접 해결하기까지 뛰어난 창의력과 참신한 생각을 선보인 결과 가평에서 유일하게 경기도 대회에 참가하여 특상 및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박효진 연하초등학교 교장은 연하초등학교는 학생들이 마땅히 행복하고 당당하게 자기 삶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평소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려주는 신나는 과학교육을 추진한 결과,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무궁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된 것 같다.”라며 이번 성과는 최선을 다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한 학생들과 지도교사가 어우러져 만든 결과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 트위터
첨부파일 1 2021 발명대회 사진..jpg
수정하기 삭제하기 목록보기
  • 부서 : 대외협력팀
  • 관리자 : 이다은
  • 전화 : 031-580-5128